모험을 위해 동굴투어를 찾는 여행객들도 많은데요. 세계에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어둡고 길며 종유석이 이곳저곳 솟아난 식상한 동굴말고도 사진만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특이한 동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특이한 동굴중 몇곳을 소개하여 보고자 합니다.

 

아이슬란드의 빙하동굴

아이슬란드로 여행을 가면 빙하동굴 투어를 심심찮게 접할수 있습니다. 빙하동굴투어는 여름에는 얼음이 녹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있어 진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항상 같은 동굴안에서 투어를 진행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대부분 ''바트나요쿨' 빙하의 주변 지역에서 적합한 동굴을 발견하면 이러한 투어를 진행한다고해요. 빙하동굴을 접하는 여행객들의 만족도는 경험했던 투어에 따라 높낮이가 다르기에 복불복이라는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들리곤 합니다.

 

멕시코의 수정동굴

멕시코에는 세계 최대의 수정동굴이 있는데 바로 나이카(Naica) 동굴 입니다. 1910년 광산개발을 하던 중에 한 광부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하는 이 수정동굴은 흰색의 어마어마한 크기의 수정결정들이 밀집하여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동굴은 보호장비 없이는 절대 들어갈수 없는데요. 모든 보호장비를 장착하고서도 최대 30분까지만 버틸수 있다고 해요. 동굴안이 이렇게 뜨거운 이유는 마그마로 인하여 끓여진 물이 뿜어 올라오는 열수광산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브라질의 푸른호수 동굴

브라질 중서부의 마또 그로수 주에서 발견된 푸른호수 동굴(Gruta do Lago Azul)이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청색의 동굴 호수 물과 주변의 석순등이 볼만한 광경을 연출하는데요. 세계각지에서 여행온 사람들과 섞여 한조로 이 지하동굴을 탐험할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국내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