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에는 그나라 특유의 음식이 있어 많이들 식도락 여행을 떠나곤 합니다. 세계의 음식들은 때로는 길거리음식에서 때로는 가정에서 먹는 전통음식에서 감탄을 자아내게 하곤 하지요. 하지만, 음식축제는 다릅니다. 그나라의 다양한 만찬을 접할수 있는 음식축제는 보다 전문적인 느낌으로 우리에게 다가오지요. 오늘은 세계의 음식축제에 대해 소개하여 보기로 합니다. 


1. 영국의 Taste of London

해마다 6월이 되면 런던 리젠트 파크에서 태이스트 오브 런던''이라고 불리우는 야외 페스티발이 개최됩니다. 약 40군데의 영국 런던 레스토랑 세프들이 다양한 음식들을 만들어 준다고 하지요. 


2. 프랑스의 Fête de la gastronomie 

프랑스에서는 해마다 9월에 딱 하루만 요리사들이 거리로 나온다고 해요. 오픈된 곳에서 시민들과 요리를 함께 즐긴다고 하지요. 이날에는 각 지역별 특산품이나 식재료를 접할수 있고 여러 체험프로그램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3. 호주의 Taste of Tasmania

호주에서는 해마다 12월에서 1월 사이에 타스마니아 음식 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제철과일과 다양한 음식들을 먹기도 하고 라이브 공연과 밤에는 불꽃놀이를 볼수 있어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4. 하와이의 Hawai’i Food & Wine Festival 

하와이에서 개최되는 푸드 & 와인 페스티발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유명 세프들이 하와이만의 전통 식재료를 활용하여 세계 각국의 음식들을 선보이는 축제라고 해요. 다양한 나라의 이국적인 음식들을 맛볼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줄수 있는 페스티발이라고 합니다. 




신고



Posted by 국내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