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분수는 때로는 소원을 담는 만남의 광장이 되기도하고, 아름다움을 분출하는 생명력 강한 장소가 되기도 하며 강렬한 인상을 만드는 그 도시의 랜드마크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세계 속의 이름높은 분수들을 알아보고 때로는 여행의 전환점이 되기도 하는 이곳 분수들에 대해 살펴보기로 합니다. 


1. 트레비 분수  - Trevi Fountain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제일 인기 높은 분수입니다. 이곳 분수에 가면 전세계의 동전들을 모두 한번에 볼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데 이는 이 트레비 분수에 동전을 던지면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전설 때문이지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헵번이 이곳 분수에서 동전을 던졌던 명장면도 이곳을 더욱 이름높게 만들었습니다. 


2. 벨라지오 분수 - Fountains of Bellagio 

미국 라스베가스에는 호텔이자 카지노로 이용되는 벨라지오의 아름다운 분수가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0,900평 상당의 인공호수에 위치하고 있는 이 분수는 라스베거스를 대표하는 명소이며 벨라지오 호텔의 상징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하지요. 


3. 크라운 분수 - Crown Fountain

미국 시카고 밀레니엄 공원에는 독특한 영상분수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새롭게 시작되는 천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이 분수를 제작하기 위해 1000만달러를 낸 레스터 크라운의 이름을 따서 분수의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4. 그랜드 캐스케이드 - Grand Cascade

제정 러시아 표트르 대제가 만들었다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여름궁전 안에는 특별한 분수가 있다고하는데요. 상트페테르부르크 궁전이 베르사유궁전을 모방하였다고 하는만큼 분수도 최고의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분수 주변의 조각상들이 전부 황금색을 하고 있어서 정관과 함께 극치의 화려함을 뽐낸다고 하지요. 




신고



Posted by 국내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