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만든 조형물중에서 아름다운 분수는 가끔은 사람들에게 여행의 목적이 되기도 합니다. 상상력과 기술의 조화로움이 그리고 물의 환상적인 향연이 단조로운 일상을 벗어나게 하는 기폭제가 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오늘도 아름다워서 유명한 분수들을 소개하여 보고자 합니다. 



1. 몬주익 매직 분수. 바르셀로나  - Magic Fountain of Montjuic 

바르셀로나를 여행한다면 꼭 보면 좋은 몬주익 매직 분수는 해년마다 환상적인 분수쇼를 보여주는것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몬주익 매직 분수쇼를 보기 위해 다녀간다고 하지요. 하지만, 매년 1월과 2월에는 분수의 보수기간이므로 이때를 피해 여행을 하면 좋답니다. 



2. 제트 분수. 제네바 - Jet d'Eau

높이가 140m나 된다는 제네바의 제트분수는 원래는 분수라기 보다는 레만 호수에 자리잡은 공장에 수압조절 밸브에서 하늘로 뿜어졌던 물줄기였다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제네바를 대표하는 명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답니다. 



3. 두바이 분수 - Dubai Fountain

두바이의 빌딩 부르즈 할리파 옆에는 이름난 분수가 있습니다. 부르즈 할리파 빌딩도 세상에서 제일 높은 빌딩이라 이름이 높지만, 그 옆의 두바이 분수는 물살최고높이가 152m나 되는 세상 최대규모를 가진 분수쇼를 한다고 이름이 높다지요. 



4. 웰스의 분수. 싱가포르 - Fountains of Wealth

싱가포르 선택시티몰에 있는 웰스 분수도 이름이 높습니다. 이 분수를 주변으로 하여 오피스타워 5개와 컨벤션센터 그리고 여러 브랜드 매장이 있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신고

+ Recent posts